책을읽자

부의추월차선 - 엠제이드마코

씸스♡ 2023. 4. 17. 11:30
반응형

부의추월차선의 저자 엠제이드마코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된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도 받았지만 그는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 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부는 사업시스템 설계를 통해 얻은 현금 흐름과 자산 평가의 결과이다. 더 많은 사람을 도울수록 시간과 돈, 그리고 개인적 성취면에서 많은 것을 얻는다. 사업과 투자로부터 평생 수동적 소득을 얻자. 인생은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며 재정적 계획은 완전히 나의 책임하에 있으며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 역시 내가 선택하는 것이다. 내 꿈은 아무리 튀는 것이더라도 추구할 가치가 있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다. 이런 사고방식이 모여 추월차선 라이프스타일을 이룬다. 추월차선은 행동을 이끌어낸다.

 

 

 

부의추월차선

 

부의추월차선 줄거리

 

인기와 타고난 재능은 부의 필요조건이 아니다. 빠르게 돈을 번다는 것은 차근차근 모으는 것이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변화는 순간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모든 사건의 이면에는 과정 즉, 도전과 위험, 노력과 희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한다. 과정을 건너뛰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부자가 되는 길에는 희생이 따르며, 이미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해도 예외는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한다. 위험과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길곳곳의 요철에 대비해야 한다. 구덩이에 바퀴가 빠지면 성공스토리가 다듬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라. 추월차선을 여행하는 과정에는 반드시 희생이 뒤따르며, 소수의 사람만이 그 과정을 견뎌낸다.

 

 

 

부는 곧 신체다. 건강, 활기, 열정, 끝없는 에너지가 곧 부다.

건강을 잃는 것은 곧 부를 잃는 것이다.

 

 

 

돈은 적어도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해 준다. 이것으로 인해 부의 다른 요소인 건강과 관계를 지키기가 더 쉬워진다.

 

 

인생한방을 노리는 사람은 가난을 면치 못한다.

스스로 번돈은 스스로 만든 행운으로부터 온다. 행운이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과정의 결과다. 운은 과정이 남긴 잔여물이다. 인도를 걷는 사람들은 운을 믿음의 결과라고 생각하지, 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행운을 원한다면 과정에 뛰어들어라. 과정이 있어야 당신이 원하는 사건들이 벌어진다.

 

 

먼저 생산자가 되고 그다음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

제품을 사는 대신 팔아야 하고, 금을 캐려고 땅을 파는 대신 삽을 팔아야 한다. 수업을 듣는 대신 수업을 제공해야 하며 돈을 빌리는 대신 빌려주어야 한다. 직업을 갖는 대신에 고용해야 하며, 집을 담보로 잡히는 대신 잡아야 한다. 소비로부터 달아나서 생산자로서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

 

 

수백 가지 선택의 결과가 지금의 당신이다.

가난의 근원을 추적해 보면 모두 한 가지에서 시작되었다. 바로 선택이다. 잘못된 선택은 가난의 주요 원인이다.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시간이 가장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에 의사결정에 있어서도 시간을 핵심고려사항이다. 서행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돈을 아낀다. 부자 되기를 원한다면 부자의 마인드로 생각해야 한다. 무엇보다 시간이 최고라는 점이다.

 

부딪쳐라. 오늘 알고 있는 바는 내일 도달해야 할 곳으로 인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끊임없이 스스로를 계발해야 한다. 졸업과 동시에 학습을 그만두는 것은 부에 대한 자살행위다. 아무도 당신의 무릎에 책을 놓아주고 지식을 선물하지 않는다. 자신이 구하고 노력하고 사용해야 한다. 지식의 습득과 응용이 부유하게 만들 것이다. 

부자들은 교육이 졸업식과 동시에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최고의 투자는 자신에 대한 투자다. 교육에 기꺼이 투자해라. 그렇기 않으면 훗날 훨씬 더 큰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역경이 존재하는 이유

역경은 우리를 몰아내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역경은 우리가 무언가를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있는 것이다. 그것을 충분히 간절히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역경은 그만하라고 말한다. 역경은 그런 사람들을 단념하도록 하기 위해 존재한다.

땀을 흘리지 않고 심혈관 지구력을 키울 수 없듯이, 실패 없이 성공을 경험할 수는 없다. 실해는 단지 성공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실패를 피하려는 것은 곧 성공도 피하려는 셈이 될 것이다.

브레이크를 밟은 채 부를 향해 달릴 수는 없다. 위험을 무릅쓰고 도전해야 한다. 불안을 경험해야 한다. 세상으로 나가 실패를 맛보아야 한다. 계산된 위험에 도전하라. 그렇게 하면 일이 잘 풀릴 것이다.

 

 

 

선택은 순간이지만, 그 결과는 평생 영향을 끼칠 것이다.

-엠제이 드마코-

 

 

 

추월차선은 목적지자체가 아니라 여졍이며, 이여정은 바로 자신의 삶과 스스로 겪는 과정이다. 여러 장애물이 있지만 그것은 그저 장애물에 불과하다. 장애물은 그저 당신을 주저앉게 만들 뿐이다. 우리는 모두 이런 변명을 한다. 다른 사람들처럼 생각하는 것을 그만두고 행동을 시작해라.

 

 

부의추월차선을 읽고서

이 책은 독서를 하기로 마음먹었을 때부터 읽고 싶었던 소중한 책이다. 도서관 갈 때마다 없더니 이번엔 감사하게도 선물처럼 나에게 왔다.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해서라도 교육은 끊임없이 이루어져야 한다. 배움은 끝이 없는 것 같다. 정말 어제 알게 된 것, 그리고 오늘 알게 된 것들 모두 다 나에게는 새롭다. 지금 나는 나를 위해 고작 첫걸음을 뗐지만 두 발자국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노력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게 되는 책이었다. 이 책은 나에게 고마운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