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지원금, 들어보셨나요?
직장인이라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고, 매달 받는 월급에서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업장의 경우 고용주가 보험료의 50%를 부담해야 하는 4대 보험이 부담이 되실 텐데요.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두루누리지원금인데요.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지원대상 확인하여 고용보험, 국민연금 금액을 지원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10인미만의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근로자의 국민연금과 고용보험 중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하여,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두루누리지원금은 사업주, 근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지원금으로, 지원대상이 된다면 꼭 신청하여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 두루누리 지원대상
소규모 10 미만의 사업장에 월평균 급여가 270만 원 미만인 사업주, 근로자
※ 신규가입 근로자의 경우 지원금은 2021년부터 신규가입한 근로자에게만 지원된다.
[두루누리지원제외대상]
전년도 재산의 과세표준액 합계가 6억 원 이상이고, 종합소득이 4,300만 원 이상이면 지원제외 대상이다.
| 두루누리 지원금 금액
두루누리지원금은 신규로 고용보험, 국민연금 자격을 받은 사람만이 지급받을 수 있으며, 지원대상자는 사업주, 근로자가 내는 고용보험, 국민연금 금액의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 신규가입자의 경우 근로자수 10명 미만인 사업장에 고용된 근로자의 월평균급여가 200만 원이라면, 사업주는 사회보험료에서 매월 9만 원 이상이 되는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근로자는 8만 6,000원대로 매월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몇 가지 질문을 통해서 지원금 조회가 가능하니,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자와 사업주가 매월 지원받을 금액 확인하기'
| 두루누리 지원금 지원기간
총 36개월(신규가입자 및 기존가입자 지원 합산 총 3년)
신청방법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방문신청으로 신청할 수 있다.
◆ 방문신청
가까운 근로복지공단지사 또는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신청서류 제출
[필요서류]
- 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 정산서류(근로자와의 계약, 급여지급내역, 세금공제 등에 관한 자료)
- 주민등록등본
◆ 온라인신청
두루누리 홈페이지에 접속 >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정보입력 > 필요서류첨부 > 제출한 신청서가 승인되면 지원금이 지급
두루누리지원금은 사업주, 근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지원금으로, 내용확인하시고, 지원대상이 된다면 꼭 신청하여 도움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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