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관광객도 구입가능 카드신청 가맹점 알아보기

씸스♡ 2024. 2. 20. 11:06
반응형

탐나는전은 제주도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형태의 제주지역화폐입니다.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주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해서 제주도여행 시 사용하시면,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 경비를 좀 더 절감하여 여행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탐나는전

탐나는전은 지역 내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행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주 전용 지역화폐입니다.

 

| 탐나는전 종류

지류형과 카드형으로 두 가지로 종류가 있습니다.

  • 지류형
  • 카드형 : 체크카드형, 선불카드형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혜택

 

혜택 1. 

2024년 1월 5일부터는 기존에 충전 시 인센티브지급형에서 결제 시 포인트적립(캐시백) 형태로 변경되었는데요. 탐나는전 사용 시 최대 5%의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5억 원 이하의 가맹점에서는 5% 적립을 5억 초과~10억 이하 가맹점에서는 3%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  5억 원 이하의 가맹점 :  5% 적립
  •  5억 초과~10억 이하 가맹점 : 3% 적립

※ 지급받은 캐시백은 3억 이하 가맹점에서만 사용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혜택 2. 

탐나는전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혜택이 30%나 되고, 전통시장에서는 40% 소득공제가 되기 때문에 직장인에게는 아주 큰 혜택입니다. 보통 제주로 여행을 가게 되면 전통시장 방문을 하는데요. 이곳에서 사용하면 소득공제 40%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30%, 전통시장 40%

※ 탐나는전 앱 내 소득공제 신청을 필수 신청하셔야 합니다.

 

 

| 탐나는전 사용처

탐나는전은 제주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동네슈퍼, 전통시장, 미용실, 카페, 음식점 등 '탐나는전 가맹점'으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탐나는전 앱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일부 영업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탐나는전 사용제외]

-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 탐나는전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은 가맹점

- 제주도외 지역에 본사가 있는 프랜차이즈 직영점

 

 

신청방법(온라인)

탐나는전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과 도내 영업점방문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앱을 통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게 편하답니다. 

 

◆ 온라인신청

  1. 탐나는전 앱설치
  2. 탐나는전 체크카드 또는 선불카드를 선택 후 신청(7일~10일 후 카드실물 도착)
  3. 탐나는 전앱에 실제카드등록하기
  4. 앱에서 충전하기
  5. 제주시 탐나는전 가맹점에서 사용하기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play스토어) 안드로이드 탐나는전 앱다운로드 ↓

 

탐나는전 - Google Play 앱

탐나는 것은 「탐나는전」으로 [탐나는전]

play.google.com

(app스토어) 애플 탐나는전 앱다운로드 ↓

 

‎탐나는전

‎탐나는 것은 「탐나는전」으로 [탐나는전] ▶탐나는전이란?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의 지역화폐로,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 등록 가맹점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apps.apple.com

 

영업점 방문신청

도내 영업점(제주은행 전 지점,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에 방문해서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탐나는 앱으로 등록 및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탐나는전 충전

탐나는전 충전은 앱으로 최소 1만 원부터 충전이 가능한데요. 환불은 마지막 통장 잔액 변경 후의 카드충전잔액을 기준으로 80% 이상 사용 시에만 환불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한 번에 많이 충전하지 말고 최소로 필요한 금액만 충전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최소 1만 원부터 충전이 가능
  • 마지막 통장 잔액 변경 후의 카드충전잔액을 기준  80% 이상 사용 시에만 환불이 가능

 

 

탐나는전은 모바일카드형태로 사용하기 편리하고, 캐시백포인트사용,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어서 제주도 여행 시 사용하신다면 경비를 좀 더 절감하여 여행할 수 있는데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아동건강체험활동비 지원대상 신청방법 사용처 안내

제주도에서 지원했던 아동건강체험활동비사업이 올해부터 정식사업으로 채택되면서 2024년 아동건강체험활동비 지원대상이 달라졌는데요. 지금부터 아동건강체험활동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happy-ssims.tistory.com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대상 이용요금 신청방법 반값혜택 총정리

근로자 휴양콘도, 아시나요? 너무 비싼 숙박비와 경비로 매번 여행을 가는 게 사실 부담이 되는데요. 보다 나은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콘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근로복지

happy-ssims.tistory.com

 

문화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구매처 네이버페이 전환 알아보기

문화상품권, 이용하시죠? 문화상품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인데요. 전국서점은 물론 외식부터 영화, 쇼핑까지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happy-ssims.tistory.com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전자도서관 전자책 오디오북 무료이용 방법 알아보기

전자책, 오디오북 이용하시나요?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매달 3권의 책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소상공인지식배움터의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소

happy-ssi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