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읽자

부자의 행동습관 - 사이토히토리

씸스♡ 2023. 3. 7. 19:00
반응형

부자의 행동습관은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아무리 먼 여정이어도, 한걸음을 내딛으면 반드시 그만큼 꿈에 가까워진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 할지라도 실천해야 함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부자의행동습관 - 사이토히토리

 

 

부자의 행동습관 줄거리

사람들 대부분의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이룰 수 없는 꿈'을 꾸었기 때문이다. 이루기 힘들어 보이는 그 꿈을 반드시 이루고 싶다면, 우선 그 꿈에 가까워지기 위한 다른 작은 꿈을 품는 것이 중요하다.

 


남의 밭만 쳐다보며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본인의 밭에서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은 큰 착각이다.

모처럼 행복의 씨앗을 얻었다면 스스로 뿌려서 길러야 한다.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부유해질 수 있다.

 

 

부자의행동습관

 

 

# "이대로도 괜찮아."

이 말을 매일 읊조리다 보면, 자신은 물론, 타인에 대해 그렇게 생각하게 된다.

 

#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자.

신이 우리에게 문제를 안겨 준 이유는 그 사람의 정신을 성장시키기 위해서이다. 해결책이 없는 문제는 절대로 나오지 않는다.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의 '가장 좋은 해결책'을 가진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부자의행동습관

 

 

# 작심삼일도 계속 이어가면 성공할 수 있다.

행동이란 남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다. 행동은 언제나 자신에 대한 도전이다.

 

# 개선습관을 들이면 모든 일이 잘 풀린다.

행동해도 잘 안될 때는 행동을 거듭 개선하면 된다. 특히 중요한 것은 자신을 개선하는 것이다. 개선습관을 들이면 모든 일이 잘 풀리게 된다.

 

#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사람은 오직 자신뿐이다.

이 세상은 선택의 연속이다. 그 선택에 책임을 진다면 정신적 성장으로 이어진다. "일단 한다고 정했으면 끝까지 해야지!"라는 융통성이 없는 태도는 좋지 않다. 잘 안되면 몇 번이고 개선하면 된다. 개선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 매사에 전력을 다 해라.

남과 비교할 필요도 없다. 자신에게 그 행동이 최선이라면 그걸로 충분하다. 처음에는 미약한 힘일지라도 매번 전력을 다한다면 그 힘은 반드시 점점 커진다. 전력을 다하고 다한 끝에는 반드시 자신의 길이 열릴 것이다.

용기란 두려워도 한걸음 내딛는 자세이다.

 

사람에게는 '생각을 실현시키는 힘'이 있다. '생각'은 자신이 마음속으로 한말이다. 그 말에 따라 자신에게 일어나는 일이 달라진다.

 

# 생각이 강하면 강할수록 에너지는 커진다.

무슨 일이든 행동이 수반되어야 한다. 약도 처방받은 봉투를 바라보기만 해서는 효과가 없다. 음식이 있는 식탁 위를 쳐다만 봐서는 영양을 섭취할 수 없고 배도 채우지 못한다. 어떤 이야기를 듣고 알겠다고 생각해도, 실제로 그 일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결과는 절대 따라오지 않는다.

 


무슨 일이든 우선 행동하라.

'행동하는 습관'이 몸에 배도록.

- 사이토 히토리 - 


부자의 행동습관을 읽고서

지난 주말 어김없이 도서관을 다녀왔다. 매주 아이들과 봄내음도 맡고,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도서관 가는 길이 즐겁다. 덕분에, 지금 아이들 독서량도 많이 늘어서 감사하다.

 

책을 한번 읽게 되면 또 다른 책을 소개해 준다는 말,

너무 공감이 된다.

나 역시, 앞에서 인도해 주는 책들로 데려왔다.

읽고 싶은 책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행복하다.

 

그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행동이 따라야 한다. 실천하지 않으면 결과도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