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읽자

나는 독서재테크로 월급말고 매년3천만원번다.

씸스♡ 2023. 3. 4. 18:02
반응형

나는 독서재테크로 월급 말고 매년 3천만 원 번다의 안명숙작가님은 기획부동산 사기를 당하여 2억의 빚이 생겼지만 사회적으로 안정적인 직업으로 인정하는 교사였다. 빚을 갚기 위해 독서를 하며 돈공부가 시작된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생각을 훔쳐라.'

 

나는 독서재테크로 월급말고 매년3천만원번다. - 안명숙

 

나는 독서재테크로 월급말고 매년 3천만 원 번다 줄거리

책에는 수많은 성공자의 인생이 담겨있다. 그들이 하는 잔소리를 계속해서 듣다 보면 어느새 나의 생각과 의식이 바뀐다. 그 생각을 지속적으로 하다 보면 삶의 문제가 말끔히 해결된다.


"나는 여전히 하루에 5-6시간은 독서한다."

"이것이 지식이 효력을 발휘하는 방식인데 지식은 복리처럼 쌓인다."

- 워런버핏-


 

# 책을 읽으면 부자가 된다. 독서로 부자가 되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가야 한다.

 

 

나는 독서재테크로 월급말고 매년3천만원번다.

 

 

책을 읽으면 전체적인 뇌가 움직인다고 한다. 뇌기능이 전반적으로 발달하여 기억도 오래가고 창의력도 더 많이 생기는 것이란다. 정보를 얻고자 할 때 동영상보다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이다. 

사람들은 저마다 자기의 일을 하며 자기만의 방법을 사용하고 자신만의 문제를 안고 살아간다. 그 해결책을 특정 사람에게 물으면 그가 신이 아닌 이상 해결해 줄 수 없다. 그러나 방법이 있다. 너무 손쉬운 방법이라 사람들은 지나치는 것뿐이다.

책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책을 읽어라.

 

# 재테크의 출발은 생각의 전환

1. 의식 개혁 - 부자가 되고자 하는 정신, 상상, 의식이 가장 먼저 필요하다.

2. 꿈과 목표를 세워야 한다. - 꿈은 인생길의 목적지

3. 시스템을 구축한다.(파이프라인구축) - 내가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돈이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하게 만들어야 한다.

4. 기부와 나눔 실천이다. - 부자가 되어 부를 누리고 그 부를 베푸는 기쁨을 누리는 것이 인간의 가장 큰 행복이다. 이것이 우주의 원리이다.

 

# 푼돈은 아끼고, 큰돈은 써라.


' 눈앞의 100달러보다 호주머니의 1달러를 아껴라.'

- 워런 버핏 -


재테크를 시작하면서 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행동은 독서다.

부자들은 자기 투자를 어떻게 하는가? 목표로 하는 연봉을 얻기 위해 돈을 지출한다. 자신에게 투자해서 600%의 수익률을 낸다. 정보를 제공하며 수익을 만들어낸다, 모든 사람의 의견을 듣는다, 고민을 해결하면서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좋아하는 일만 한다. 결국 부자의 사고방식으로 바꾸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세상에 경험이 없는 사람은 없다.

당신의 경험은 어떤 가치가 있는가?

 

 

실질적인 재테크를 해야 한다. 누구나 재테크를 할 총알이 준비되면 실전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다.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주식과 부동산. 그러면 돈이 나 대신 일을 하게 된다. 노동을 하지 않아도 수입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게 되니 노후를 여유롭게 보낼 수 있다.

 

부나 돈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상이 그려지는가?

그 상상이 바로 당신의 경제상황을 만들어낸 것이다.

 

 

나는 독서재테크로 월급말고 매년 3천만 원 번다를 읽고서

이 책의 전반적이 내용은 독서의 중요성을 말해준다. 그리고 돈을 잘 모으기 위한 방법과 투자의 중요성도 말해주고 있다. 작가님의 여러 가지 추천 재테크도서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좋았다. 차근차근 한 권씩 꼭 다 읽어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