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카오뱅크 카드청구금액 알림서비스

씸스♡ 2023. 7. 20. 10:07
반응형

B카드로 사면 할인을 많이 해준다고 해서, 우리는 그 혜택을 받기 위해 평소 잘 안 쓰던 B카드로 결제를 하곤 한다. 하지만 결제일을 잊어버려 카드값이 연체되었다는 연락을 받을 수 있다. 또 평소에 여러 개의 카드를 쓴다거나 결제계좌가 여러 개라면 이체하는 걸 깜빡해서 연체가 되기도 한다. 

 

 

혜택 좋은 여러 카드를 동시에 쓴다면 결제일을 일일이 챙기기가 어렵다. 소액이라도 자주 연체하게 된다면 신용점수가 떨어진다. 경제생활에 있어서 신용도는 가치가 높다. 나도 모르게 연체가 된 것을 알았다면 즉시 결제를 해야 한다. 신용점수는 대출받을 때 금리와 한도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잘 관리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신용도를 낮추는 연체는 처음부터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드값 결제 깜빡한 적 있다면?

카카오뱅크 '카드 청구금액 알림 서비스'를 사용해 보자.

 

카카오뱅크 카드청구금액 알림 서비스

카카오뱅크 카드청구금액 알림 서비스는 카드값이 빠져나가기 하루 전, 카드값과 결제계좌를 비교해서 잔액을 채우라고 알려준다. 매달 카드 청구서가 도착했을 때도 알려준다.

 

▶ 카카오뱅크 카드청구금액 알림 서비스 사용하기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전체메뉴 > 카드 > 카드청구금액 알림 > 오픈뱅킹 서비스 약관 동의 > 카드사 연결

 

1. 카드 결제일과 카드사별 청구금액, 카드값이 빠져나갈 계좌의 잔액까지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 이번달 결제일이 지났다면 청구서는 다음 달부터 확인할 수 있다.
  • 예전 카드값은 [지난 청구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각 카드사의 결제금액이 결제계좌별로 묶여서 이번달 카드값 결제를 위해 필요한 금액이 얼마나 필요한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 카드청구금액 알림서비스

3. 결제계좌 잔액이 부족할 땐 곧바로 채울 수 있다.

출금일 하루 전까지 계좌 잔액이 부족하다면? '결제계좌 잔액이 부족해요'라는 알림이 온다. 

이 알림을 받았다면, 청구서 아래 결제계좌 오른쪽에 있는 [입금] 버튼을 눌러 부족한 잔액을 입금할 수 있다.

 

 

반응형